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0세 튼튼 2021. 3. 8. 14:05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 지킴이

'아프지 말아요'입니다~

 

남자분들이라면 나이 들수록 전립선 고민과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그 이유는 성 기능과 소변 등으로 약해진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실 텐데요.

 

더욱더 무서운 것은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암 등으로 특히나, 40대 후반부터 발병률이 심각하게 높아집니다.

 

그래서 제가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전립선에 좋은 것만 드시도록

'남자라면 꼭 알아야 되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 3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토마토

    나이 들수록 나빠지는 전립선 건강에 많이들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비뇨기에 좋은 음식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뇨기에 좋은 음식으로 무조건 첫 번째 꼽으라면

    토마토를 추천해 드립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가 정말 좋다고 알려진 이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남자의 전립선암과 여자의 유방암, 소화기 관련의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의 한 대학에 연구 자료를 보면, 매주 10번 이상의 토마토 음식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전립선 암에 발병률이 20%나 감소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몸 안에서 전립선 암세포가 많아지는 것을 억제시켜준다는 것은 전립선에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이런 좋은 효능을 몇 배나 늘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라이코펜' 성분은 지용성 비타민이라고 해서 기름에 맞닿았을 때 잘 흡수가 됩니다.

    특히나, 올리브유에 토마토를 같이 요리 해 먹었을 때 효과가 정말 좋고요.

     

    또한, 토마토를 으깨거나, 불에 익혀서 드시면 더욱더 효과가 좋습니다.

    그 이유는, 토마토의 두꺼운 표면이 불에 가열이나 으깨지면 안에 성분들이 몸 안에서 흡수가 더욱 더 잘 되기 때문입니다.

     

    이래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올바르고 효과가 더 좋게 알고 드시느냐가 중요합니다!^^

    토마토는 이뿐만 아니라, 정말 좋은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나이 들수록 몸이 예전과 다르게 많이 약해진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 바로 뼈 건강인데요.

    비타민K가 많이 들어 있어서 칼슘이 부족해지는 것을 막아주니까, 골다공증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좋습니다.

     

    토마토

    게다가 나이 드실수록 피부가 축축 처져가고, 칙칙해져 가는 모습을 볼 때 많이 속상하시잖아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나이 들수록 처져가는 피부의 탄력을 탱탱하게 도와줍니다.

    멜라닌 색소가 많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어서 얼굴이 칙칙해지고,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갈수록 체중이 늘어나고, 그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무슨 음식을 먹어야 되나 고민이 많으신데요.

     

    토마토는 다이어트에도 정말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토마토 1개가 200g 정도 되는데요, 35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수분이랑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좋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식습관이 짜게 먹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토마토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몸 안에 쌓인 염분을 배출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 등 특히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토마토는 하루에 1~2개 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2. 브로콜리

    나이 들수록 나빠지는 전립선 건강에 많이들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비뇨기에 좋은 음식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뇨기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모르시는 것이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는 영양소가 '셀레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이 브로콜리인데요.

     

    미국의 국립 암 연구소에서 약 3만 명의 남자를 조사한 결과, 매주 2번 브로콜리를 먹었을 때 전립선암의 발병률을 46%나 감소하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관련 연구 자료를 찾아보면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뉴질랜드 한 연구소 발표 내용에 따르면, 브로콜리가 방광암 발병률을 50%나 감소할 수 있는 음식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똑같이 먹더라도 더 효과 있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브로콜리는 조리가 되지 않은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에 삶거나, 뜨거운 불로 직접적인 가열 하거나 이런 경우에는 효과가 많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에도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 질환 특히,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혈압 문제이시거나, 고혈압 걱정이신 분들은 꼭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브로콜리가 아시는 것처럼 100g에 29칼로리 정도밖에 안 되기 때문에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챙겨 드실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이 필요하시거나, 식단 관리하시는 분들에겐 강력 추천드립니다!


    3. 복분자

    나이 들수록 나빠지는 전립선 건강에 많이들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비뇨기에 좋은 음식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뇨기에 좋은 음식으로 너무나도 좋은 '복분자'가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복분자를 추천해드린 이유는 소변으로 요강을 엎어버린다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복분자의 많이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전립선을 통하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소변을 시원하게 볼 수 있게 도와주고, 성 기능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복분자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많이 생기게 해서 남자 정력에 뛰어난 효과를 탁월합니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에게는 여성호르몬을 많이 생기게 하기 때문에 나이 들수록 갱년기나 변화되는 몸 상태에서도 복분자가 많이 좋습니다.

     

    복분자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관련 연구 내용을 찾아보았는데요.

    비뇨기과 전문의가 발표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복분자가 발기 부전,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방광염, 소변 문제 등으로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복분자 효능으로 동의보감에도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복분자는 남성의 음경을 강하게 만들고, 정자가 약해지고 적어지는 것을 치료해준다. 그리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해 준다."

     

    복분자는 이뿐만 아니라, 피로 누적을 풀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나이 들면서 노화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눈에 대해서도 복분자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데에도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동의보감에도 적혀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은 3가지만 기억하시고 챙겨 드셔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