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치 원인 / 흰머리 나는 이유 / 건강 



"아.. 새치 때문에 머리카락 넘기기가 싫어지네.."

'흰머리 나는 이유가 뭐지?? 흰머리 때문에 거울 보기가 싫어지네..'


제 친구는 20대에서부터 새치가 엄청 많아서 염색을 하고 다닐 정도였습니다. 저는 새치가 조금 있긴 하지만 안 보이는 수준이라 걱정은 안했지만, 지금은.. 친구 보니까 무섭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새치의 최고의 약은 예방이라고 하니, 이 정보만 보시면 새치에 대해선 모든 정보 가져가시는 겁니다. 바로 보시죠 ^^


지금 바로!

여러분이 겪고 있는 건강에 대해서 

병원에 가지 않고! 불편함을 바로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실행해보세요!




새치 원인 /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와 흰 머리가 생긴다는 것은 건강이 안 좋다는 신호입니다. 

1. 유적전 요인이 정말 큽니다.

 ①유전적인 요인이 큽니다. 부모가 젊은 나이에 새치가 있는 경우 그 아이는 다른 정상적인 아이들보다 새치가 생길 확률이 5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부모 중 새치가 1명만 있었더라도 아이가 새치가 날 확률은 80% 이상이라고 합니다. 

☞보통 30대까지 나는 흰머리를 새치, 40대 이후에 자라는 것을 흰머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노화의 과정입니다.

 ①우리 한국사람은 머리카락이 검은색입니다. 그 이유는 머리카락 속 모낭의 멜라닌세포라는 것에서 만들어지는 '멜라닌' 색소 때문입니다.

▶바로 이 멜라닌 세포가 있는 위치와 양의 따라서 머리카락 색깔이 결정 됩니다. 

▶간단하게 멜라닌세포는 나이가 들수록 멜라닌의 생산하는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흰색으로 변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②노화가 오는 이유는 유적적인 요인이 아니더라도 호르몬으로 인한 머리카락 색 변화,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 백반증이라는 피부 질환으로 인해서 때로는 모발도 하얗게 변하게 하는 이유 등의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3.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입니다.

 ①스트레스가 생기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생겨서 두피에 있는 모세혈관을 수축시키다 보니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으로 인해 머리카락 색깔을 정하는 멜라닌 색소의 생산량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새치나 흰 머리가 생깁니다. 

쉽게 말하자면, 검정 잉크가 다 떨어진 프린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유가 슬프네요 ㅠㅠ


4. 빈혈과 영양부족입니다.

 ①빈혈 증상이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가 비타민 B12, 엽산이 부족할 때입니다. 

비타민 B12와 엽산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데에 중요한 영양분이며, 또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데에 아미노산인 철분, 구리, 아연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이 부족해지면 멜라닌 색소가 줄면서 흰머리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하며, 무리하게 원 푸드 다이어트 혹은 굶는 경우로 인해서 영양분이 부족하다보니, 흰 머리가 더 심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5. 당뇨, 갑상샘의 이상 등

 ①갑상선 이상의 신호가 오게 되면 멜라닌 색소 분비가 줄어들게 돼서 흰 머리가 늘어 나게 됩니다. 

▶갑상선 이상으로 게다가 두피의 건조현상까지 오기 때문에 탈모 증상까지도 올 수 있어서 내 몸의 증상을 잘 보셔야합니다. 

 ②당뇨가 있는 사람에겐 당뇨의 혈당과 관련해서 멜라닌세포의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③과다한 약물 또는 몸에 강한 반응이 일어나는 약물 복용도 원인이 됩니다. 

☞젊은 나이에 새치가 생긴다는 것은 가족력을 의심 해 보거나, 가족력이 없는데 특별한 이유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①~③의 이런 원인들을 의심할 수가 있습니다. 



새치, 흰머리 예방법

☞건강한 머리카락은 건강한 몸에서 나오게 됩니다. 즉, 현재 건강한 머리카락이라면 현재 건강한 몸이라는 상태입니다. 

 ①흰머리가 나면 다시 검은 머리카락으로 복구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방이 최선입니다.

 ②머리 감을 때, 샴푸, 린스 등의 헤어 제품이 머리에 남아 있지 않도록 충분한 물로 헹궈줘야합니다.

 ③두피에 있는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양쪽 손가락 끝을 힘을 줘서 머리 두피에 꼬집 듯이 눌러서 지압 해주시면 좋습니다. 

1일 3~5회 정도 빗질을 해주는 것도 두피 마사지로 인해서 엄청 효과가 좋습니다. 

 ④햇빛으로 인한 자외선머리카락이 손상 되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 되는 시간을 줄이거나, 모자 등으로 자외선에 머리카락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⑤시금치, 상추, 깻잎 등 잎이 푸른 채소가 좋으며, 다시마, 미역, 김, 파래 등의 해조류 또한 좋습니다. 그리고 생선, 우유, 콩 등도 흰머리를 예방하고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검은깨, 검은콩이 효과가 탁월합니다. 

 ⑥음주, 흡연과, 스트레스많은 요인을 차지하기 때문에 꼭 관리 해주세요!



새치, 흰머리 Q&A

 ①새치나, 흰머리는 뽑는다 하더라도 모공 안에 있는 털 뿌리는 그대로 있기 때문에 다시 검은 머리카락이 나오진 않습니다.
 ②새치나 흰머리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염색이 대안으로 많이들 하시는데요, 영구적이진 않지만 특별한 부작용 없이 하기엔 좋은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③두피에 있는 모낭 1개당 평생 날 수 있는 머리카락 개수는 20~35개 정도이며, 머리카락 한 올의 수명은 2~3년정도입니다. 
▶그래서 새치를 뽑게 되면 모낭의 수명을 단축 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수명이 다하면 머리카락이 안 나게 되면서 탈모가 더 빨리 오게 되는 행동이 되는 것입니다. 
최대한 두피와 가까이 있는 새치 부분까지 가위로 잘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④[흰 머리를 뽑으면 그 자리에 흰머리가 2~3가닥이 더 난다?]라는 말들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냥 한가닥이 다시 자랍니다. 
 ⑤새치가 옆머리쪽에 먼저 많이 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새치와 흰머리가 나는 순서로 보면, (1)옆머리(하필 제일 잘 보이는 곳부터..ㅠㅠ)부터 나기 시작하면서 (2)앞머리, (3)머리 위쪽, (4)뒷머리 순으로 진행 됩니다. 
▶옆머리부터 나는 이유는 이 곳이 피부가 제일 얇고, 혈관 분포도가 다른 부위에 비해서 적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새치염색약,#새치커버틴트,#새치염색,#새치,#새치커버,#새치뽑으면,#새치나는이유,#새치흰머리,#새치치료,#흰머리원인,#새치예방,#새치가나는이유



늘의 명언

"체와 정신의 건강을 지켜라."

 ㅡ 클레오불로스



새치 원인 / 흰머리 나는 이유 / 건강 
이 블로그에 모든 '건강' 정보가 다 있습니다. '건강' 정보가 필요할 때마다 꼭!! 또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