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가 간지러워요 / 머리 간지러운 이유 / 건강




☞긁어도 긁어도 머리가 계속 가려우시죠? 혹시 비듬도 많이 생기세요? 어두운 옷 입을 때 되게 신경 쓰이시겠어요..

 오늘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서 핵심적으로 간단하게 작성했으니, 기억하기 쉬우실 테니 실행에 꼭 옮겨 보세요^^


지금 건강 때문에 힘드시죠?

병원에 가지 않고, 싹 없애 드리겠습니다!!

건강해지는 방법을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머리가 간지러워요 / 머리 간지러운 이유

1. 베개 커버를 자주 바꿔 주세요!

 ①변기 커버보다 무려 100배나 세균 수가 많은 것이 베개 커버라는 것을 아셨나요? 
 ②중요한 것은 단순 세균이 아니라 면역력이 약해지고,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성 세균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③두피의 상처, 여드름 등의 염증이 생기면, 베개 커버를 장기간 교체하지 않았을 때는 더더욱 세균에 노출이 심해지고, 그로 인해 두피 전체가 악화 됩니다. 
 ④이런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의 원인으로 비듬이 생기고, 가려움과 통증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⑤베개 커버 교체 주기는 2~3일에 한 번씩 교체해 주세요.
▶머리에 스타일링 제품을 자주 많이 바르거나, 땀이 많으신 분들은 1~2일에 교체해 주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2. 몸이 안 좋다는 신호입니다!

 ①정수리 부분이 간지러운 이유는 두피의 혈액순환이 안되면서 열이 생길 때입니다. 
▶목 있는 부분의 근육이 긴장이 된 것을 풀어주기 위해서 목을 좌우와 같이 스트레칭 해주거나, 따뜻한 타올로 목부분을 대고 있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양쪽 손의 다섯 손가락으로 머리 부분을 꾹꾹 골고루 눌러가며 혈액순환을 돕는 것도 좋습니다. 
 ②머리가 간지러울 때는 여러 질환 중에 가장 흔하게 생기는 것이 지루성 피부염입니다. 
▶피로가 누적 되고, 수면 부족이 생기면서 음주와 흡연이 지속적으로 생기는 등 복합적인 이유들이 누적 됐을 때는 몸 상태가 불균형해지면서 두피 각질이 생기고, 심하면 탈모까지 생기는 증상입니다.
▶다른 질환 중에서는 건선, 접촉성 피부염, 자극성 피부염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머리가 간지럽게 됩니다. 
▶간지러움이 생길 땐, 절대 강하게 긁으시면 안 됩니다.
 ③두피의 염증, 여드름 등이 생긴 이후에 상처난 곳에서 새 살이 돋아 나면서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상처난 부위를 가렵다고 긁어주지 마시고, 상처난 부위 근처에 상처나지 않은 두피 부분을 손가락으로 마사지해주듯이 꾹꾹 눌러주면 가려움증이 완화 됩니다. 
 ④피지 분비량이 많아져서 비듬 또는 모낭충 등 많은 세균이나 곰팡이 균들이 생길 때입니다.
▶몸의 불균형한 생활습관으로 생긴 트러블로 인해 피지가 생깁니다.
※비듬 : 두피 표면에서 떨어져 나온 각질에다가 먼지 등이 묻어서 생긴 것입니다.
※모낭충 : 머리 모낭에서 사는 것으로 피지와 노폐물을 먹고 사는 기생충입니다.

3. 머리를 올바르게 감아 주세요. 

 ①절대 뜨거운 물로 감지 마세요. 
▶뜨거운 물로 인해 두피가 자극 받으면서 스트레스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②손으로 물의 온도를 확인 했을 때, 미지근하다 싶은 물로 충분히~! 머리 두피와 머리카락을 적셔 주세요.
▶추천 온도는 39~41℃입니다.
▶특히나 머리카락이 많으신 분들은 더더욱 물을 많이 사용해서 충분히 머리를 적셔 주셔야 두피에 있는 먼지, 비듬, 각질 등의 노폐물이 샴푸를 통해 더 잘 씻겨져 내려갑니다.
 ③효능이 있는 두피 샴푸로 쓰시면 좋습니다.
 ④절대 손톱을 사용하지 마시고, 손가락 끝 지문이 있는 부분을 이용해서 두피의 전체를 마사지 해주듯이 샴푸를 골고루 묻혀 주세요.
▶머리카락 위주가 아닌 두피에도 골고루 깨끗하게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⑤바로 헹구지 마시고, 2~3분 동안 잠시 있어주시다가 다시 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다시 감아 주시고, 끝까지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깨끗하게 헹궈 주시면 됩니다.
▶찬물과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해주세요.

 ⑥자연 바람 혹은 드라이기 사용 시에는 뜨거운 바람이 아닌 시원한 바람으로 머리를 말려 주세요.
▶머리를 감고 나서 머리를 말리지 않은 상태로 주무시면 안 됩니다. 
▶머리가 축축한 상태는 오히려 더 두피의 세균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상태가 악화 됩니다.
▶너무 건조하지 않게, 축축하지 않은 상태까지 완전히 말려 주시고 주무세요. 
 ⑦두피 영양제를 발라주시면 머리 가려움 예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⑧하루에 한 번만 머리를 감으신다면 꼭 저녁에 감아 주세요.
▶이건 머리의 유분기, 두피 타입 등을 고려해서 상황이 조금씩 달라지지만, 이유는 하루 일상생활 중에 쌓인 머리에 있는 노폐물들을 씻겨 주기 위함입니다.
 ⑨하루에 2번 감으시는 분들 중에서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2번 다 삼푸 쓰면 오히려 더 안 좋을 거 같아서 1번은 샴푸 없이 감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피가 건강하지 못한 분들은 맹물로 감으면 오히려 더 안 좋습니다. 
▶차라리 세정력이 약한 샴푸를 하나 사셔서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⑩샴푸 통의 샴푸가 얼마 안 남아 있어서 물을 넣어서 흔든 뒤, 오랫동안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녹농균이라는 심각한 세균이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번식력이 강해지면서 두피 노화, 피부 염증 등의 피부 악화가 생깁니다. 

4. 건조해서 그렇습니다.

 ①건조한 날씨와 낮은 습도로 인해서 두피 표면의 수분이 필요 이상으로 없어지면서 건조 해질 때입니다.
▶깨끗한 물로 가려운 부위를 발라주면 간지러움이 해소 됩니다.
 ②뜨거운 바람의 드라이기로 두피에 직접 닿으면서 머리를 말려줄 때도 머리가 건지러운 이유입니다.

#머리가간지러워요,#머리간지러움,#머리가간지러운이유



늘의 명언

"평생 체중관리를 위해 고군분투하던 것을 이제 적당히 조절하게 된 것은 모든 면에서 타인에게 잘 하듯 나 자신에게도 잘 해주는 과정의 일환이다."

 ㅡ 오프라 윈프리 


♥저의 블로그만 있으면

♥세상 모든 최신 건강 정보를 손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