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몬드 효능 / 아몬드 하루 섭취량 / 건강



☞간식으로 먹기에도 건강 생각해서도 먹기 좋은 것이 아몬드인데요.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어떻게 되는지, 아몬드 효능은 뭐가 있는지 잘 모르고 드시는 분들이 많으셔서요.

 오늘부터는 효능과 섭취량을 알고 드시면, 아몬드가 효자로 보이실 겁니다. ^^


지금 건강 때문에 힘드시죠?

병원에 가지 않고, 싹 없애 드리겠습니다!!

건강해지는 방법을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아몬드 효능은 뭐가 있나요?

☞아몬드에는 단백질,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특히 비타민 E와 엽산,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좋은 영양분이 엄청 많습니다.

1. 체중 조절에 좋습니다.

 ①아몬드 100g 기준으로 식이섬유는 무려 11g이나 됩니다.

▶바나나보다 6배, 땅콩이나 호두보다 1.5배나 더 많습니다.

 ②포만감이 들고, 식욕도 줄어 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100g 기준 579Kcal로 높은 칼로리이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오히려 체중 조절에 좋지 않습니다.

 ③빵, 면, 과자, 떡, 쿠키 등의 간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에겐 아몬드로 대체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식전보다는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꾸준히 드실 때 효과가 좋습니다.

 ④나잇살 빼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①장내 유산균 증식으로 소화불량 같은 과민성 장 질환 완화에도 좋습니다.

 ②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3.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①비타민E와 엽산이 들어 있어서 기미, 주근깨, 피부가 어두워지는 등의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②다이어트하면 피부 탄력을 잃는 것에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럴 땐 칼로라기 낮으면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몬드가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껍질에 많으니 껍질째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뇌 발달에 좋습니다.

 ①오메가3는 뇌를 활성화 시켜서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고, 노인들의 치매 예방을 도와 줍니다.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으로 성장기 아이들에 성장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②신경계 안정으로 청소년 시기의 질풍 노도를 겪는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많이 생겨서 좋습니다.

 ③리보플라빈 성분으로 기억력 향상과 치매, 뇌혈관 질환 등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 혈당과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

 ①혈당과 혈압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에 좋습니다.

 ②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줍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어떻게 되나요?

☞28~30g으로 개수로는 23알 정도입니다.

 ①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개수로 15~20개 정도 드시는 걸 권유 드립니다. 

▶사람마다 다르기도하고,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 탈모, 위장 장애가 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②소금이 첨가 된 아몬드보다 구운 아몬드를 드세요.

 ③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침샘이 나와서 소화 기관이 활발해집니다.

▶당질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고,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의 환자에게도 견과류가 좋습니다.

 ④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시고, 개봉 후 3개월이내에 드세요.

 ⑤밀폐용기에 하루 먹을 양을 나눠서 냉장, 냉동 보관하세요!

25℃ 이상 그리고 습도 60%이상에서 노출 될 경우 1급 발암물질인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소가 생깁니다.

▶부득이하게 냉장, 냉동 보관이 어려울 경우 빛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아몬드,#아몬드하루섭취량,#아몬드다이어트,#아몬드분말,#볶은아몬드,#슬라이스아몬드,#하루아몬드,#아몬드섭취량,#아몬드설사,#아몬드의효능,#하루아몬드섭취량,#하루아몬드섭취량효능



늘의 명언

타인들의 비현실적 기준에 당신 자신을 끼워맞출 수도 있겠지만, 이를 무시하고 당신 그대로의 모습으로 행복하게 사는 데 집중할 수도 있다.

 ㅡ 제프 자크


♥저의 블로그만 있으면

♥세상 모든 최신 건강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