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 지킴이 '아프지 말아요'입니다.

 

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뼈 저리게 아픈 통풍은

40~50대 남성의 발병률이 제일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성이라면 꼭 알아야 될 '통풍에 좋은 음식 최고의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통풍은 퓨린이 적게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퓨린이란, 단백질의 일종으로 퓨린이 몸 안에 축적되어 관절에 쌓이게 되면 통풍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풍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데다가,

'통풍 환자분들이 효과를 많이 봐서 추천하는 3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른 김

 

우리가 자주 먹고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인 김은

전 세계로 수출 되고, 품질 또한 제일 최고로 여겨지는 우리나라 김은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손에 꼽힙니다.

 

김의 효능으로 포피란이라는 성분이 요산을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에 탁월합니다.

 

게다가, 통풍 예방과 완화에 좋은 약알칼리성 음식으로 요산을 녹여서 요산을 줄여주는 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김자반처럼 마른 김을 잘게 부숴서 드시면 더욱 더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하루에 김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다른 건강 상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에 마른 김 기준으로 2.5장 정도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체리 - 통풍 환자분들이 정말 많이 추천한 음식

체리

통풍에 좋은 음식 체리는

생체리 외에도 건체리, 음료, 샐러드 등에도 많이 먹고 있는데요.

남녀노소 달콤해서 정말 좋아하는 과일인 만큼 건강에도 무척이나 좋습니다.

 

체리는 미국 연구 사례로 통풍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매일 체리를 12개 이내로 섭취한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통풍 발작 위험을 36%나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체리와 함께 통풍 처방된 약을 함께 복용했을 때에는 통풍 발작 위험이 74%나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체리 효능이 이렇게 통풍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관절에 쌓인 요산으로 인해 발생한 염증을 줄여주고,

통풍에 통증의 원인이 되는 관절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데에 체리 효능이 정말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체리 효능을 천연 소염 진통제라 부를 만큼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도 체리 효능이 좋다하여도, 하루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무슨 음식이든 좋지 않은 것처럼, 하루에 체리는 12개 이내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풍에 좋은 음식인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이 체리를 건강에도 많이 드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빈혈과 생리 현상으로 고생하실 때에도

체리는 철분이 딸기의 5배 이상, 사과의 19배 이상 많기 때문에 꾸준히 드신다면

몸속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이 충분하게 공급되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체내의 충분한 수분 유지와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서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40대~60대분들이 피부와 건강 관리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과일로도 많이 챙겨 드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맛있게 먹으면서도 100g당 58kcal로 열량이 낮은 편으로 체중 관리에도 좋으며,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기에 우리 몸의 노화를 늦춰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탱탱한 피부를 가꿔 주기도 합니다.

 

또한 나이 들수록 많이들 걱정하시는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에도 풍부한 칼륨이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통풍을 예방하거나, 통풍에 도움이 되려면 물을 매일 2L 정도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통풍은 몸 안에 있는 요산을 쌓이지 않도록 몸 밖으로 내 보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수분 섭취가 되면, 소변을 통해서 요산을 몸 밖으로 배출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평소에 물을 많이 드시지 않던 분이 한 번에 2L를 섭취하긴 힘듭니다.

그러기에 조금씩 적은 양의 물을 여러 번에 나누어서 꾸준히 드시다보면, 매일 2L 물을 드시는 것이 익숙해지실 겁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은 꼭 알고 드셔야 보약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좋다고 알지 못하고 먹으면 효과가 떨어지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도 통풍에 좋은 음식과 함께 항상 행복하고 건강한 나날들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