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젊은 나이인데 소변 장애가 있어서 미쳐 버릴 것만 같으신가요? 제가 그랬던 것처럼 놀랍게도 소변 장애가 있으신 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가 전립샘 비대증에 안 좋은 음식인 줄도 모른 채 충격적인 음식들을 매일 드시는데요. 무조건 피해야 될 음식 3가지와 안 하면 손해 보는 전립선에 최고로 좋은 방법 3가지도 같이 알려 드릴게요.

     

    목차

       

      1. 전립샘 비대증이란?

      남자는 방광에서 소변이 모아지게 되면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서 소변길인 요도가 연결 되어 있습니다. 이 요도가 넓어야 시원하게 소변을 마음껏 볼 수가 있는데요. 요도 양 옆에는 전립선이 붙어있는데, 전립선이 비대하게 커지면 요도를 압박해서 소변이 배출되는 통로가 좁아지니까 각종 소변 장애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 사진만 갖고 계시면 언제 어디서나 1초 만으로 어디가 아픈지 알고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만능 처방전입니다.

      발 지압 처방전.jpg
      0.21MB

       

      2. 안좋은 음식

      저는 아버지가 전립선 질환을 겪고 있어서 가족력 때문에 항상 두려웠습니다. 제가 30대 젊은 나이에 소변 장애 증상이 생기고나서부터 남들보다 더 철저한 관리를 하는데, 그 시작이 음식이었고 이것을 잘 지킨 덕분인지 지금까지 아무 이상 없습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전립선 비대와 각종 소변 장애를 생기게 하는 것은 바로, 동물성 지방이 많은 음식, 술, 카페인이 있습니다.

       

      2-1. 콜레스테롤, 포화 지방 음식은 질환이 생기는 지름길

      전립선 건강을 망가트리는 위험한 음식이 동물성 지방이 든 음식입니다. 전립샘 비대증에 안좋은 음식인 이유는 포화 지방이 정말 많아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중성 지방이 몸을 순식간에 망가트립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 몸의 혈액이 이동하는 혈관의 통로를 좁게 만들어서 심각한 문제들을 만들어내는데, 제일 무서운 것은 전립선을 커지게 하는 것도 문제고 소변을 나오게하는 혈관들을 좁게 만들어서 소변이 다 안 나오고, 가늘게 나오고, 소변을 볼 때마다 화끈, 따갑고, 통증 등이 생기는 증상들이 1가지도 아니고 여러 가지로 돌아가면서 매우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이런 소변 장애 증상이 생긴 뒤로는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지금 당장 예방 및 증상 개선을 위해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음식을 회식자리처럼 중요한 자리 아니면 안 먹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대표적으로 지방이 많은 삼겹살 같은 돼지고기와 붉은 빛을 내는 고기 그리고 내장에는 우리가 아는 것과 달리 포화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정말 많이 들어 있어서 저는 중요한 자리 아니면 절대 안 먹고, 먹더라도 다른 음식으로 배 채우려고 항상 의식해서 행동합니다.

      전립샘 비대증에 안좋은 음식은 붉은 고기

      그 이유는 진짜 소변 장애를 겪어본 사람 만이 알고, 아버지가 전립선 질환으로 고생하고 약 먹고 병원에 가기 부끄러워 하시는데 갈수록 증상은 악화돼서 매 번 고생하시고, 화장실에 갈 때마다 너무 괴로워하시는 걸 봐왔기에 저는 그 고통을 절대 안 겪기 위해서 죽을 때까지 그 누구보다 노력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안 좋은 음식들은 버터, 마요네즈, 크림 등이 있는데 이러한 음식을 먹을 때는 무지방 또는 저지방으로 된 우유로 만든 것을 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2. 전립선의 적인 술 금지

      사람은 술을 먹으면 몸이 둔해지면서 문제가 많이 생긴다. 음주할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음주를 하면 짧은 시간에 소변량이 증가하지만, 문제는 몸 밖으로 배출해야 되는 시기에 방광이 인식을 못하면서 소변을 배출 못하는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심해질 경우 급성 요폐가 생겨서 방광에 찬 소변을 밖으로 배출 못하면서 새벽에 응급실에 실려가는 경우가 전립선 환자에게 나타나는 경우여서 심각한 문제입니다.

       

      전립샘 비대증에 안좋은 음식으로 술이 최악인 이유가 전립선과 방광 등 중요한 기관들이 압박과 자극을 주면서 통증, 염증, 질환 악화 등이 생기는데 이러한 경우는 돌이킬 수 없는 방광염, 배뇨통, 요도협착, 간질성방광염, 배뇨지연, 만성전립샘염, 만성 방광부진 등 죽고 싶을 정도로 고통스럽고 남들 보기에도 부끄러운 행동 들이 생기는 질환이 너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무조건 증상이 생기기 전에 예방해야 합니다.

       

      그래서 술 드실 때는 물도 자주 섭취하면서 잊지 말아야 될 핵심은 주기적으로 소변을 보러 화장실에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내 몸이 소변을 봐야 된다는 것을 내가 생각하지 않아도 갈 수 있어야 큰 병을 막고 슬기롭게 음주를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완치하려면 술은 무조건 드시지 않아야 두 번 다시 전립선 비대를 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2-3. 카페인 드시면 평생 고통받습니다

      카페인이 많이 든 음식으로 커피, 에너지 드링크, 녹차, 콜라, 초콜릿 등이 있습니다. 먼저 저는 매일 커피 1~2잔도 마시지만, 피곤할 때마다 계속 일을 하기 위해서 핫식스, 몬스터 같은 에너지 드링크도 엄청 마셨습니다. 그런데 포기할 수 없는 카페인 음식에 소변 장애를 일으키는 충격적인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뇨 작용'이었습니다. 소변을 평소보다 더 자주 보게 만드는 것인데, 소변이 차지도 않았는데 소변이 마려워져서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도 않고 찝찝한 느낌에 소변이 남아있는 느낌이 자주 들었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소변이 마려워서 갔는데도 소변이 바로 나오지도 않고 몇 초 뒤에 있다가 나오면서 소변을 봐도 소변 줄기의 힘없이 가늘게 조금밖에 안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의사 선생님이 전립선 환자들에게 제일 안 좋은 TOP 3 음식을 제가 다 먹고 있었던 거라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처럼 전립선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 돌파구로 카페인, 술,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 같은 붉은 고기는 최대한 안 먹기로 했던 것입니다.

       

      3. 질환을 이겨 낸 최고의 3가지 방법

      첫 번째.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기로는 현대인은 오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은 전립선이 비대해질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앉아있으면서 남자 전립선, 방광 쪽이 많이 압박받기 때문인데, 그렇다면 자주 일어나서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면서 압박받는 시간을 줄여야 되는 것이 질환을 이겨내는 열쇠입니다.

       

      두 번째.

      육류 위주 식단보다는 야채가 골고루 들어간 식단과 전립선에 직접적으로 효과가 매우 큰 음식을 꾸준히 드시면 전립선 개선에 도움 되는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강력 추천 드립니다. 처음에는 먹는 것이 꺼려질 수 있지만, 손쉽게 건강해지는 내 모습에 탄력을 받으면서 습관으로 이어지니까 두 번 다시는 소변 장애가 생기지 않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마구마구 솟아납니다. 잠깐 맛있는 음식 먹어서 행복하겠다고 앞으로 몇십 년 동안 고생하면서 병원 가고 약 먹고 남에게 부끄럽다고 자존심 낮아지는 행동을 하는 것보다는 100배는 나으니까요.

       

      블로그 > 비뇨의학과 의사들이 추천! 이 음식 3가지면 병원에 갈 필요도 없다는데 그 이유는?

       

      세 번째.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소변으로 가는 수분을 땀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좋은데요. 사람은 하루에 2~3시간마다 1번씩 소변을 봐서 하루에 5~6번 정도의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소변을 덜 보게 되고, 소변을 덜 보면 통증도 덜 느끼고, 그동안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게 되면서 떨어진 자존감도 올릴 수 있고, 전립선과 방광 등의 무리도 덜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비뇨의학과에서 제일 유명한 '꽈추형' 홍성우 전문의에 전립선 관리 노하우를 보셔야 절대 손해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