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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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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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건강 지킴이 '아프지 말아요'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것에 불면증은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우리나라 성인 500명을 조사한 결과, 한 달 이상 불면증을 겪은 사람들이 70%가 넘는다고 합니다.

 

불면증이 생기는 이유는 정말 많은데요.

여성 갱년기, 스트레스, 건강 악화, 사람과의 관계 등 정말 많은 요인으로 불면증을 피해 가기가 어렵습니다.

 

불면증은 정말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데요.

일상 생활에 집중하기가 어렵고, 불안증과 우울증 등 심리적으로 문제가 많아집니다.

이 모든 것을 일시적으로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수면제까지 복용합니다.

수면제는 오히려 몸이 피곤하고, 지치게 되면서 계속 악순환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불면증을 탈출한 3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으로 너무 고생하시다 보니, 수면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면제는 일시적인 효과로 몸이 더 피곤해지고 몸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부담 없는 불면증에 좋은 식품을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불면증에 좋은 식품으로 엄지! 척!하는 대추가 좋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음식은 대추입니다.

근데 대추에서 제일 효능이 좋은 것이 산조인(멧대추씨)인데, 아시나요?

 

대추

우리가 먹는 흔한 대추는 집 대추입니다.

산조인은 야생 대추가 가진 씨앗을 말합니다.

이 씨앗을 약으로 이용하는 것이지요.(산조인 과육은 맛이 별로 없습니다..)

 

대추

한의학에서는 산조인의 효능으로 몸의 많은 열이 생기는 담으로 인해 불면증을 치료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또한, 간이 허약해서 잠에 들지 못하는 것도 치료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산조인을 효과 더 뛰어나게 먹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산조인을 검게 될 때까지 볶은 다음에 차로 은은하게 끓여서 오전보단, 오후에 3~4잔 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산조인은 여러 좋은 효능들이 많은데요.

 

산조인을 1번 볶아서 먹게 되면, 향이 진해지면서 따뜻한 성질로 됩니다.

이로 인해, 소화 기관들을 강하게 해 줘서 소화가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산조인을 생으로 먹어도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생으로 섭취했을 때 효능으로 간 그리고 담의 부족해진 진액과 피를 보충, 보호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산조인

대신, 평소에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이라면 생으로 드시기보다, 볶아서 섭취하시는 게 더 맞습니다.

 

그리고 산조인은 근육, 뼈의 골격을 강하게 해 줍니다.

갈증도 해소해주고, 가슴이 불편한 것을 해소해주거나, 심장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산조인은 한 번 복용하는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효능이 좋아집니다.

1번 드실 때, 25g 정도를 차로 드시거나, 달여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라도 주의할 점이 있으세요.

그래서 꼭 잘 알고 드셔야 합니다!

 

산조인은 씨앗이라 냉장고에 보관해도 변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먹을 때마다 2~3일 치 정도만 달여서 저장해놓고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당연하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대추를 으깨서 차로 우려서 드셔도 효능에 좋습니다. ^^

 

그리고 산조인은 껍질이 부서지면 빠른 시간 안에 맛과 색이 변하기 때문에 껍질이 부서지지 않은 상태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산조인을 볶으셨다면 빠른 시간 안에 드셔야 합니다.

 

산조인을 구입하실 때 핵심은 볶은 제품(산조인초라고 부름)은 구매하시지 말고, 껍질이 그대로 유지된 생 산조인을 구입하셔서 집에서 볶거나, 달여 드시거나 해서 드시면 됩니다.


2. 불면증에 좋은 음식

여성분들은 갱년기 시점에는 여성 호르몬이 분비가 적어지면서, 뇌의 호르몬에도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수면을 원활히 시켜주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도 적어지게 되면서 불면증이 오는데요.

 

그러므로, 수면을 잘 오게 하는 불면증에 좋은 식품을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불면증에 좋은 식품으로 만능 식품인 '우유'가 있습니다.

우유는 너무나도 좋은 영양소가 많아서 남녀노소 많이들 챙겨 먹는 식품입니다.

나이 들수록 골다공증, 골절 등 뼈가 안 좋아지면서 걱정들이 많으신데요.

 

우유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게다가 수면 유도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만드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너무나도 좋습니다!

 

우유

그래서 주무시기 1시간 전쯤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드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멜라토닌이 들어간 음식이 좋다고 들으셨을 텐데요.

이게 숙면을 취하기 위한 호르몬입니다.

 

우리가 낮에 햇볕을 쬐면서 생기고, 밤에 잠을 자야 할 때 분비가 되면서 수면을 하게 도와주는 것이 멜라토닌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멜라토닌의 재료가 되는 것이 트립토판인데요.

 

우유에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 있으니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이유입니다.

이 트립토판은 우리의 마음을 차분히 안정화시켜주고, 기분을 편안하고 좋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3. 불면증에 좋은 음식

수면을 잘 오게 하는 것은 멜라토닌 말고도 바로 이 것이 유명한데요!

우리가 많이 알고 있기도 하고,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음식은 알고 먹어야 보약이라고 하였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식품을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불면증에 좋은 식품으로 '상추'가 있습니다.

상추에는 '락투카리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수면을 유도하여 숙면을 하게 해주는 것인데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이유는, 'TV에서 상추를 10장 정도 먹으면 졸리다.'라고 많이 소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상추

근데 상추도 잘 알고 드셔야 합니다.

상추가 냉한 성질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면서 설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상추를 가루로 해서 먹는 것도 좋고요.

상추의 줄기를 즙으로 짜서 드셔도 좋은데, 적상추가 즙이 더 많이 나옵니다.

 

상추가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은 잎은 소량으로 싸서 드시고, 줄기는 즙으로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또한, 불면증에 좋다는 것을 알고 드시면 그 효과는 뛰어난 것처럼 오늘도 좋은 정보로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