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탈모에 좋은음식

100세 튼튼 2021. 3. 4. 12:41

안녕하세요!

여러 분들의 건강 지킴이 '아프지 말아요'입니다~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탈모는 정말 피하고 싶은 치명적인 질환인데요.

 

건강보험공단 발표로는 탈모인 국민이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니, 국민 5명 중 1명인 것입니다. 

중년 남성만 고민하던 탈모가 이제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탈모가 문제인 것은 빠진 머리카락이 쉽게 다시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에 탈모는 질환이 더 심해지기 전에 예방과 탈모 개선에 힘써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의원 의사들이 강력 추천하는 탈모에 좋은음식 5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탈모에 좋은음식

단백질, 비타민과 철분, 아연 등의 미네랄이 부족해질 때 탈모가 발생을 하는데요.

 

모발 건강과 탈모에 좋은음식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효과 본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하세요.

 

탈모에 좋은음식으로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인 '달걀'이 정말 정말 좋습니다.

머리카락의 영양 구성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달걀

몸에서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의 영양분이 부족해지면서 탈모가 생깁니다.

평소에 탄수화물과 지방은 많이 챙겨 먹지만, 단백질은 챙겨 먹기 힘든데요.

 

달걀은 정말 좋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갖고 있고, 저렴한 가격과 손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달걀

달걀에는 바이오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흰머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고, 검은 머리카락을 생기게 하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달걀노른자에는 레시틴 성분이 모발을 윤기 있고, 수분을 머금은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모발을 많이 자라나게 해 주기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갖게 해 줍니다. 

 

달걀은 다른 조리 방법보다 삶아서 드시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제일 좋습니다!


2. 탈모에 좋은음식

탈모에는 검은 콩이 좋다고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 이유는 콩에는 탈모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탈모에 좋은음식으로

효과를 많이 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탈모에 좋은음식으로 콩에는 머리카락의 필요로 한 좋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모발 성장을 빠르게 만들어 주고,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만드는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탈모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시다시피, 검은 콩이 탈모에 좋다는 것은 국내 논문에도 많이 발표되었는데요.

검은콩에 들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머리카락을 생성하는데 효과가 탁월합니다.

 

콩에 들어있는 시스테인과 아르기닌이라는 특화된 성분이 탈모로 인해 생긴 불규칙한 혈액순환을 원활히 돕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케라틴이라는 탈모 예방과 개선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머리카락과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모근을 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콩 종류가 탈모에 좋은음식입니다.


3. 탈모에 좋은음식

탈모에는 시금치가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 알고 계셨나요?

머리카락에 중요한 영양소로 비타민A가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음식으로

효과를 많이 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탈모에 좋은음식은 탈모로 인해 부족해진 영양소를 채워주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비타민A가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푸석해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탈모가 오게 됩니다.

이에 비타민A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야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A 성분이 정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두피를 깨끗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추가로 철분이 부족해지면 만성 탈모가 특히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시금치에는 철분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모발 성장과 탈모 개선에 도움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020/07/13 - [건강/증상] - 새치 원인 / 흰머리 나는 이유 / 건강

 

새치 원인 / 흰머리 나는 이유 / 건강

새치 원인 / 흰머리 나는 이유 / 건강 "아.. 새치 때문에 머리카락 넘기기가 싫어지네.." '흰머리 나는 이유가 뭐지?? 흰머리 때문에 거울 보기가 싫어지네..' ☞제 친구는 20대에서부터 새치가 엄

endlessflower.tistory.com


4. 탈모에 좋은음식

평소에 건강 생각하셔서 하루에 호두 몇 알, 해바라기씨 얼마큼 등 이렇게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탈모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돼서 1석 2조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호두, 해바라기씨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비타민E와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두피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서 탈모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바라기씨도 비타민E가 많기 때문에 새치와 흰머리 예방과 건강한 모발을 위해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음식입니다.

 

2020/07/23 - [건강/증상] - 머리가 간지러워요 / 머리 간지러운 이유 / 건강

 

머리가 간지러워요 / 머리 간지러운 이유 / 건강

머리가 간지러워요 / 머리 간지러운 이유 / 건강 ☞긁어도 긁어도 머리가 계속 가려우시죠? 혹시 비듬도 많이 생기세요? 어두운 옷 입을 때 되게 신경 쓰이시겠어요..  오늘 머리가 간지러운 이

endlessflower.tistory.com


5. 탈모에 좋은음식

우리가 평소에 자주 먹는 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 특화된 영양소인 요오드는 탈모에 좋은음식입니다.

 

요오드 성분은 머리가 자라나는 모근과 머리카락의 건강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요오드가 몸에서 부족해지면, 머리카락의 영양분이 부족해져서 머리카락이 윤기 없이 푸석해지면서 머리가 빠지게 됩니다.

 

미역, 김

요오드 성분뿐만 아니라, 해조류에는 비타민 A, E 등의 성분들도 많은데요,

이 성분들 조차도 탈모에 좋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챙겨 드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