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눈 다래끼 원인 / 건강

 

 

 

 

눈 밑 보이는 속다래끼
속다래끼

 

 

"뾰루지는 숨기기라도 하지.. 다래끼는 어쩌지.."

'나 내일 중요한 약속 있는데 왜 하필 이럴 때 ㅠㅠ', '다래끼야 좀 없어지면 안되겠니..'

 

눈 다래끼 원인은요, 여성분들에게 많이 오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게 막상 생기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오늘 이 글을 보신다면 별 거 없구나, 다래끼 앞으로 거의 안 나게 할 수 있겠네 싶으실 겁니다. 바로 보시죠~!! 

지금 바로!

당신의 건강을!

병원에 가지 않고!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실행 해보세요!

 

 


 

 

 

 

 

눈 다래끼 원인
 
①손으로 눈을 자주 비비거나 컨택트 렌즈를 장시간 착용할 때

 

 

 ②진한 눈화장을 오래 유지할 때
 ▶화장하시고, 피곤해서 안 지우고 주무실 때도..
 ③썬크림 사용 후
 ④스트레스, 피곤하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잘 안 씻은 손으로 눈을 만지는 경우
 ⑤눈꺼풀의 분비샘은 눈물의 증발을 막아주는 기름 성분을 만들고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배출이 지연 되면서 기름 성분이 쌓이면서 분비샘에 염증이 생기고, 여기에 세균 감염이 함께 발생할 경우 겉다래끼 또는 속다래끼가 됩니다.
 
 

 

 

눈 아래 생기는 콩다래끼
콩다래끼

 

 

 

눈 다래끼 증상
 
①심한 경우 고름집이 잡히기도 합니다.

 

 

 ②눈꺼풀과 그 주위가 붓는 것은 물론이고 정말로 극심한 경우 얼굴 전체가 부어 오르기도 합니다.
 ③겉다래끼 : 눈꺼풀 가장자리 전체가 퉁퉁 부어오르는 증상으로 통증은 눈의 움직임에 따라 다릅니다.(뭐 눈을 깜빡일 때 아프다던가...)
 ④속다래끼 : 눈꺼풀 안쪽에 여드름처럼 하얀, 노란 농양점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처음에는 통증이 약하다가 점점 심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⑤콩다래끼 : 눈꺼풀 가장자리의 피부 밑에 딱딱한 결절이 만져지는데, 부어오르거나 아픈 것은 없는 증상입니다.
 
 

 

다래끼 빨리 낫는법 / 건강

 
1. 안약
 안약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하는 안약 종류들입니다.
 ①신도톱쿨, 시크린원, 아이케어, 시크린에스 등이 있습니다. 성분은 거의 비슷합니다. 
 ②성분에는 항생제, 항염작용, 충혈 완화, 가려움증 등의 효과로 한, 두 방울씩 1일 3~6번 정도 사용(렌즈에서 낀 상태에서 쓰지 마세요!)
 
2. 지압
 ①위에 사진처럼 집게 손가락(두번째 손가락)에서 손톱이 있는 부분부터 3마디 거슬러 오르면 이간혈이라고 해서 대장의 경혈이 있는데, 여길 생각 날 때마다 꾹꾹 눌러 주시면 좋습니다.
 이관혈은 열을 빼주고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먹는 약
 안약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하는 먹는 약 종류들입니다.
 ①배농산급탕은 농을 빼는 효과로 고름이나 여드름과 다래끼에 좋습니다.
 ②갈근탕은 염증의 붓기를 빼주는 용도라서 몸살일 때도 많이 먹습니다.
 ▶다래끼 빨리 낫는법으로 빠른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안약과 먹는 약 1가지씩 해서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먹는 약과 안약을 병행 했는데도 2~3일 뒤에 안 낫는다면 안과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4. 더운 찜질
 ①콩다래끼같은 경우 약이 잘들지 않고 지속기간이 길기때문에 온찜질이 필수입니다. 
 ②온도가 높으면 고름주머니의 입구가 확장되기 때문에 고름의 배출이 빨라지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냉찜질은 온찜질과는 반대로 입구를 닫고 고인 분비물을 단단하게 만들기 때문에 하시면 안 됩니다!!
 ③겉, 속 다래끼라고 해도 빠른 치료를 위해서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에 적신 타월을 다래끼 난 부위에다 살짝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하루 최소 1~4번 해주시고,  한 번에 5분 ~ 15분 정도가 적당하며, 찜질 후 비눗물로 가볍게 씻어내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5. 손 청결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다래끼 빨리 낫는법에 방법이기도 합니다. 
①평소에 항상 손을 깨끗이 하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습니다. 눈을 만져야 할 경우에는 손을 깨끗이 씻은 후에 만지도록 합니다.
 
6. 스팀 마사지
 ①잠들기 전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해서 5~7분정도 눈 위에 올려주는 것도 눈꺼풀의 분비샘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 눈다래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자연 치유
 ①눈 다래끼는 그냥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좋아지지만, 특히 겉다래끼나 속다래끼의 경우 통증이 좀 많지만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래끼는 보통 7일~10일정도면 자연 치유가 됩니다.
 
8. 채소와 해조류
 ①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채소와 해조류 위주의 피를 맑게 하는 식단을 드셔서 열을 뺴주고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많이 섭취 하셔야합니다.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눈 다래끼 원인 - 금지 사항
 
 
1. 음주 
 ▶무조건 완전히 나을 때까지는 금주입니다! 사실 이건 모든 염증성 질환의 공통입니다.
2. 야외 활동 X
3. 고온, 다습 X
 ▶다래끼는 염증이기 때문에 온도가 높고, 습도가 많지 않게 유지 해주셔야 합니다. 
4. 눈 접촉 X
5. 매운 음식, 고기 X
 ▶고기나 매운 음식을 먹으면 대장의 과다하게 열이 나고 피가 탁해지고 염증이 잘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6. 냉찜질 X
7. 눈에 소금 찜질
 ▶수많은 민간 요법이 존재하는데 흔히 소금물이 다래끼에 특효약이라고 하지만 되도록이면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오늘의 명언
“강한 신체는 정신을 강하게 만든다” 
ㅡ 토마스 제퍼슨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눈 다래끼 원인 / 건강
이 블로그 하나면 건강의 모든 것을 알게 되고 병원에 가지 않아도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